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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ms of Service

모바일캐시비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로카모빌리티㈜, ㈜마이비(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모바일캐시비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 조건, 절차 및 당사자간의 권리, 의무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적용)

모바일캐시비 서비스 이용자는 본 약관과 캐시비 홈페이지(www.cashbee.co.kr)에 게재되어 있는 ‘캐시비 서비스 이용 약관’ 이 적용 됩니다. 다만, 본 약관과 캐시비 서비스 이용 약관이 상충하는 사안에 대해서는 본 약관을 우선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 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상법」 등의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캐시비”란 회사가 정의한 기술 사양에 따라 회사가 인증한 Chip 또는Application을 내장하고 캐시비 브랜드를 부착한 선불 전자 지급 수단으로써 회사가 발행하여 회사가 직접 또는 회사의 제휴사를 통해 발급한 것을 말합니다. “모바일캐시비”란 이용자의 휴대전화, 태블릿, 기타 모바일 기기 내에 장착되는 USIM chip 또는 SE(Secure Element, Embedded SEㆍSecure Memory card 등, 이하 ‘USIM chip 등’ 이라 함)등에 회사가 발급하는 “캐시비”를 말합니다. “모바일캐시비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란 “모바일캐시비”가 탑재된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 등에 모바일캐시비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리케이션’이라 함)을 설치하여 교통요금 및 온ㆍ오프라인 유통점 결제에 사용하고, 어플리케이션으로 모바일 충전, 사용내역 조회, 기타 부가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모바일캐시비 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란 캐시비 기능이 있는 USIM chip 등을 구입하거나 기타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 후 휴대전화, 태블릿, 기타 모바일 기기 등에 장착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본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캐시비 등급제(이하 ‘등급제’라 합니다)”란 캐시비 등급제 서비스 계정을 생성한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것으로 모바일캐시비에서 충전 또는 사용 시 포인트를 지급하여 등급에 따라 프로모션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캐시비 등급제 서비스 가입자(이하 ‘가입자’라 합니다)”란, 이용자 중 캐시비 등급제 서비스에 가입하여 계정을 생성한 자를 말합니다. “환급”이란 모바일캐시비에 기록된 잔액을 이용자와 회사간에 약정된 방법과 절차에 따라 이용자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하며 동일한 의미로 ‘환불’이란 용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환불 접수처”란 회사의 승인 또는 회사와의 제휴 협약을 통해 모바일캐시비의 환불 업무를 대행하는 매장 또는 시설 등을 말합니다. “고장 USIM”이란 불량 또는 파손 등의 사유로 모바일캐시비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 불가능한 USIM chip 을 말합니다. “부가 서비스”란 어플리케이션 안에서 제공하는 기능들로 ‘선물하기’, ‘잔액이전’, ‘쇼핑’, ‘포인트 무료 쌓기’, ‘분실/도난 안심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휴대전화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이라 함)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 합니다. 이 약관은 회사가 약관의 내용을 어플리케이션 내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SNS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공지 외에 전자우편, SNS 등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이용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는 전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금융 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이용자가 휴대전화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이 약관에 동의 한다는 의사 표시를 한 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용자 정보를 기입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한 신청은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용 신청 화면에서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동의 하거나 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합니다.
  •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제공활용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전자금융거래약관, 위치정보이용약관 및 PUSH 수신 동의
  • 서비스 이용을 위해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성별, 나이, 거주지역, 전자우편 주소 등)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의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본 조 제2항의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이용자는 개별적으로 부가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절차 및 신청 가능한 이용자의 자격 등에 대해서는 어플리케이션 화면의 각 기능별 안내에 따릅니다. 이용자는 그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휴대전화 서비스의 변동(명의 변경, 해지 등)에 따라 이용 자격 및 서비스 이용 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이용자는 회사와 제휴된 이동통신사 또는 휴대폰 제조사 등의 대리점에서 모바일캐시비 기능이 있는 USIM chip 등을 제공받거나 구매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어플리케이션을 휴대전화에 설치하여 회사가 부여한 자격에 따라 즉시 서비스를 신청,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8조 (충전)

이용자는 현금 또는 회사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금전적 가치를 제공하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캐시비에 직접 저장하는 방법으로 해당 가치를 충전할 수 있으며, 회사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충전 서비스 제공 시 사안에 따라 소정의 이용료를 징수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캐시비의 제휴 서비스 종류에 따라 충전 기능이 제한될 수 있으며 세부 내용 및 이용 조건 등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화면의 각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캐시비에 기록된 잔액은 이용자가 충전 혹은 사용한 최종 일자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상사 채권 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

제9조 (환급)

이용자가 모바일캐시비에 충전된 잔액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모바일캐시비의 상태에 따라 다음 각호에 명시된 절차에 의거하여 환불 처리를 합니다. 단, 사안에 따라 소정의 환불 수수료를 징수할 수 있습니다. 환불 수수료 기준은 회사 홈페이지(www.cashbee.co.kr)와 어플리케이션에 별도로 안내합니다. 정상 USIM에 대한 잔액 환불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모바일캐시비 잔액 중 회사가 정한 소정의 환불 수수료를 차감한 나머지 금액을 이용자의 계좌로 입금합니다. 고장 USIM에 대한 환불의 경우, 이용자가 지정된 환불 접수처에서 환불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회사는 접수일로부터 2주 이내에 잔액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잔액을 이용자의 계좌로 입금 합니다. 고장 USIM에 대한 비용의 환불은 해당 이동통신사의 고장 USIM의 교환 또는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신규 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등)발생 및 현금 융통 목적의 환불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등에는 일부 환불 접수처에서 환불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환불 절차 및 방법을 어플리케이션 화면을 통해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이벤트 등을 통하여 무상 제공받은 모바일캐시비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되며 이용자가 환불 신청할 경우 무상 제공받은 모바일캐시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환불 처리됩니다. 각종 제휴 포인트로 전환한 캐시비 충전금의 경우 제휴사의 환불 규정이 적용되며 제휴사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대상에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할인 카드 등록)

어린이 또는 청소년 이용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린이 또는 청소년 할인 등록을 하여야만 대중교통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등록 전까지는 일반 요금이 적용됩니다. 이에 대한 사항은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제11조 (부가 서비스의 이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부가 서비스의 종류와 세부 내용, 가입 절차, 이용 요금 및 조건 등은 어플리케이션 내 각 부가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각 부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점(개시 시점) 등은 다를 수 있으며 회사는 전체 공지 또는 각 부가 서비스 별 안내를 통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 가능 시점 등을 알립니다. 각 부가 서비스 별 이용 요금은 원가 상승 및 기타 이유로 변경 될 수 있으며 회사는 공지 또는 각 부가 서비스 별 안내를 통해 이용자에게 변경 사항을 알립니다. 부가 서비스 중의 하나인 “거래내역 조회 서비스”는 이용자가 모바일캐시비를 통해 서비스 이용 및 물품 구매 시 이용자와 가맹점간 이용대금의 정산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거래 내역 정보(캐시비 카드번호, 거래 일시, 거래 금액, 단말기및 가맹점 정보, 승ㆍ하차 정보 등 광의의 위치정보)를 회사가 수집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거래 내역 정보가 이용대금정산의 목적 내에서 수집되고 사용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쿠폰은 회사의 정책, 이벤트 등을 통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공되며 쿠폰의 부여 및 사용 등에 관한 세부 사항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화면의 각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12조 (부가 서비스의 해지)

이용자는 정하여진 해지 절차를 통해 개별적으로 부가 서비스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의 서비스 해지 신청을 즉시 처리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자의 경우 사전 고지를 원칙으로 하고 긴급한 경우 사후 고지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정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 등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현금 융통 등 비정상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본 약관 제20조의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의 시정요구 또는 제재를 받고도 위반 행위를 중단하지 않은 경우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 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반 설비의 점검 또는 보수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휴 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 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인터넷 웹사이트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제3장 캐시비 등급제 서비스

제15조 (서비스 신청)

이용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캐시비 등급제 서비스 계정과 비밀번호를 신청하고 회사의 승인을 득함으로써 캐시비 등급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등급제 계정 등록 없이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단, 등급제에 해당되는 프로모션은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16조 (등급 포인트 적립)

캐시비 등급제 서비스 가입자는 회사 또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광고 SMSㆍPUSH 등을 수신하여 시청하거나, 캐시비 충전 또는 사용 등을 통하여 회사가 정한 기준 또는 회사와 제휴사간에 체결된 계약에 의거한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제17조 (등급 포인트 소멸)

회사가 가입자의 포인트를 관리하는 기간은 60개월이며, 가입자의 포인트가 적립 시점으로부터 60개월 동안 캐시비 사용이 없을 경우 회사는 포인트 소멸 내용을 이용자에게 SMSㆍPUSH 발송 등으로 안내합니다.

제18조 (서비스 종료)

회사가 캐시비 등급제 서비스를 종료 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종료 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전에 서비스가 종료 된다는 사실과 그 사유 등을 홈페이지 내 게시 또는 전자우편 발송 또는 일간지 공고 등의 방법으로 가입자에게 공고 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서비스를 종료 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고지 합니다.

제4장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제19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보다 활성화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설문조사 등 이용자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이용계약 체결 시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당해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동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통지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휴대전화 번호로 SMSㆍPUSH 발송 또는 전화 통화를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어플리케이션, 홈페이지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다만, 이용자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자에게 부담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제반 정보를 제공,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 등록하여야 하며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휴대전화가 정상 동작을 유지하도록 관리하여야 하며 휴대전화의 비정상적인 동작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타인의 개인위치정보를 무단으로 유용 또는 유출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이용자가 회사에게 본 조 제1항에 따른 최신 정보 제공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반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 및 광고(회사 및 제휴사 광고 포함)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용자와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개인정보의 관리

제22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에 관한 제반 사항과 관련하여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또는 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활용동의”, “전자금융거래약관”, “위치정보이용약관” 및 “PUSH 수신 동의” 에 동의함으로써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회사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이용자에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외부 전문업체와 제휴 또는 업무위탁 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 캐시비카드번호, 휴대전화 번호, 휴대전화 단말 정보
  • 위탁회사 :
    업체명 대표이사 주소 연락처
    롯데정보통신㈜ 노준형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79 롯데정보통신 6층 02-2626-4000
    ㈜휴넥트 최수기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대로 295 아이즈비전빌딩 051-850-2000
  • 위탁목적 : 모바일캐시비 서비스 운영 및 이용자 상담
  • 위탁기간 : 위탁 관련 계약 종결 시까지

제6장 기 타

제24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 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호: 로카모빌리티 주식회사, 주식회사 마이비
  • 주소: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24 케이스퀘어빌딩 10층 로카모빌리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북대로 60 센텀IS타워 11층 ㈜마이비
  • 전화번호: 1644-0006
  • 전자우편: total001@locamobility.co.kr

제25조 (양도금지)

이용자 및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가입에 따른 이 약관 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 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26조 (휴면 회원의 관리)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에 연속적으로 1년 이상 온라인 접속 이력이 없고 해당 기간 동안 거래 내역이 없는 이용자의 계정을 휴면 상태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휴면 상태로 전환 된 이용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별도의 본인 인증 절차를 통하여 휴면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휴면 계정 이용자는 회사의 휴면 회원 계정 파기 프로세스(내부방침)에 따라 휴면 계정 처리 후 5년 경과 시 강제 탈퇴 처리됩니다. 후불형 서비스는 1개월 이상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온라인 접속 이력이 없고 해당 기간 동안 거래 내역이 없는 경우 PUSH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 후 자동 해지 될 수 있습니다. 자동 해지된 경우에는 이용자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후불형 서비스를 다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손해배상)

이용자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8조 (면책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대한 최종 판단은 이용자가 직접 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29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이용자는 본 약관 제24조에 기재된 회사의 연락처로 분쟁 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 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 합니다. 전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은 2022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