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s of Service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로드시스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로드시스템 제로페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애플리케이션’이라 함은, 모바일에서 ‘로드페이’를 이용하여 ‘회원’ 간 송금 및 ‘가맹점’에서 상품과 용역을 제공받거나 ‘서비스’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로드페이’를 통해 카드 등의 실물매체 필요 없이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부여받아 온라인(모바일 포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간편결제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모바일기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본 약관에 따라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거쳐 계좌번호, ‘결제비밀번호’ 등의 정보를 등록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고객으로 ‘서비스’가입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하고 ‘회사’의 승낙을 통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로드페이’라 함은, ‘회원’이 직접 유상 충전(‘구매’를 포함) 또는 다른 ‘회원’으로부터 받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5. ‘모바일기기’라 함은,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본인명의 스마트폰을 의미합니다.
6. ‘결제방법’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자적인 방법으로 상품 및 용역 등을 구입 또는 이용 시 선택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을 의미하며 바코드, NFC, QR코드 등을 통칭합니다.
7. ‘가맹점’이라 함은, 온라인・오프라인에서 상품 및 용역 등을 판매하거나 제공하고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결제가 가능한 업체를 말합니다.
8. ‘운영사’라 함은, ‘서비스’를 관리・운영하고, 참여기관을 대리하여 ‘가맹점’과 가맹점계약을 체결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9.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는 경우 등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되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10. ‘결제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필요로 하는 인증 수단으로,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고 사전에 ‘회원’ 스스로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등을 의미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전 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및 전자금융거래법 등의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3조 (서비스 종류 및 이용방법)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 변경 및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제2조 제1항 제2호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가입신청이 완료되어 ‘회원’이 되어야 합니다.
1. 온라인(모바일 포함) 및 오프라인 결제서비스
2. 이용내역조회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②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결제비밀번호’는 ‘애플리케이션’의 회원정보에서 별도의 본인인증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④ 온라인(모바일 포함) 및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회원’이 물품 및 용역 등을 구입 후 모바일을 통해 결제를 하고자 하는 경우,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서비스’에 전자적 결제수단(바코드, NFC, QR코드 등)을 이용하여 진행합니다. 또한, ‘회원’은 결제시 ‘서비스’에 표출된 구매・결제 내역을 확인하여 결제 정당성 여부를 최종 확인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이 결제내역을 조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내 마련된 이용내역 조회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신청 및 승낙)
① ‘서비스’ 이용신청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고객에 한하여 가능하며, ‘회사’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설정한 ‘결제비밀번호’ 입력으로 ‘서비스’ 신청의 유효성을 검증합니다.
② 전 항의 절차를 통해 유효성이 확인되고 제5조 및 제6조에 해당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즉시 승낙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서비스’ 가입신청 시 기재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으로 불가능할 경우
4. ‘모바일기기’에 보안상 문제(시스템을 해킹하여 관리자 권한을 얻는 행위 등을 포함)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해당 사유가 발생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결제비밀번호’를 연속으로 5회 이상 오류로 입력한 경우
2. 1회/1일 이용한도를 초과한 경우
3.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좌의 상태가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경우
가. 사고 신고 계좌
나. 법적 지급제한 계좌
다. 지급가능잔액(대출약정계좌는 대출 미사용 잔액포함) 부족 계좌
라. 발급기준일 당일로 하여 잔액증명이 발급된 계좌
마. 전자금융거래 제한 등록계좌
4.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한 경우
제7조 (부정등록 및 사용시 책임소재)
① ‘회원’ 이외의 제3자가 ‘서비스’를 위・변조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을 입증하는 경우 ‘회원’이 책임의 일부 또는 전부를 부담할 수 있습니다.
1. 제3자에게 계좌번호, 결제비밀번호 등의 노출
2. ‘모바일기기’의 명의대여, 양도 또는 담보목적으로의 제공
제8조 (서비스의 일시 중단 및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업그레이드・점검・교체・고장, 통신장애, 해킹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금융결제원 결제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는 전 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 또는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3일전까지 그 사유와 내용을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하거나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결제취소)
① ‘회원’이 반품, 취소 등의 이유로 ‘가맹점’과 합의하여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자 할 경우에는 ‘가맹점’으로 거래의 취소,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해당 거래의 취소가 확인되는 경우 ‘가맹점’은 결제를 취소하거나 ‘회원’의 ‘로드페이’로 환불합니다.
② 전 항의 ‘회원’의 ‘가맹점’에 대한 거래의 취소, 환불 관련 요청은 원거래 결제일로부터 90일 이내 까지만 가능합니다.
③ ‘회원’이 ‘회사’ 또는 ‘가맹점’에 거래의 취소 및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가맹점’이 최종적으로 이를 접수하여 ‘가맹점’과 ‘운영사’ 간 정한 취소 및 환불절차에 따라 취소 및 환불을 처리하거나 ‘가맹점’ 책임 하에 직접 환불을 처리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의 취소 및 환불 요구가 ‘가맹점’에 전달 될 수 있도록 협조합니다.
④ 제2항의 ‘가맹점’과 ‘운영사’ 간 결제의 취소 및 환불 정책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별도로 게시합니다.
제10조 (거래대금 입금)
① ‘회원’이 ‘가맹점’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하는 경우, 이용대금은 ‘회원’의 ‘로드페이’에서 차감됩니다.
② ‘회원’은 결제의 취소 및 환불 등의 이유로 ‘가맹점’과 합의하여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관련 취소 금액은 취소한 날로부터 ‘회사’의 영업일 기준 7영업일 이내에 ‘로드페이’로 즉시 환불됩니다.
제11조 (이용자와의 분쟁)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원활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책임이 있으나, ‘서비스’를 통해 ‘회원’과 ‘가맹점’ 간 상거래행위로서 거래되는 물품 및 용역 자체를 보증하는 것은 아니며 이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과 ‘가맹점’ 간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미 발생한 상거래에 대해 ‘가맹점’의 취소나 환불거래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정보처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합니다.
제12조 (이용한도)
‘서비스’ 이용한도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1회 결제 한도(무기명) |
1회 결제 한도(기명) |
1일 결제 한도 |
50 만원 |
200 만원 |
200 만원 |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회원’이 계속적이고 안정적이며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관리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대한 세부 내용을 인터넷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 별도로 게시하여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계좌번호, 결제비밀번호 등의 정보가 제3자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서비스’가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본 조의 의무를 고의 또는 중과실로 위반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이 일부 또는 전부를 부담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시간)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 특별한 제한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일부 ‘서비스’는 별도의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세부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별도로 게시합니다.
제16조 (해지)
① ‘서비스’ 이용해지를 원하는 ‘회원’은 ‘서비스’ 회원정보 화면에서 ‘서비스’ 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의 해지 처리 완료 시 해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17조 (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① ‘회사’는 ‘회원’ 으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의 통지를 받은 후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하는 사고,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③ 제1항, 제2항의 조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다음 각 호에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을 입증하는 경우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1. 계좌번호, 결제비밀번호 등 정보누설
2. 접근매체의 명의대여, 양도 또는 담보목적으로의 제공
3.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자신의 접근매체를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④ 제1항, 제2항, 제3항의 규정 외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제11조 (회사의 책임)을 적용합니다.
제18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인터넷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의 공지사항에 게재하고, 또한 ‘회원’이 ‘회사’에 지정 또는 등록한 전화, 전자우편(E-mail), 단문메시지서비스(SMS), 멀티미디어메시지서비스(MMS), PUSH메시지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 화면에 7일 이상 해당 사실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그 밖의 각종 정보를 ‘회사’의 인터넷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수수료)
본 ‘서비스’는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로 ‘회원’이 부담하는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전 항 규정 외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을 적용합니다.
제21조 (약관위반시 책임)
‘회사’와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2조 (약관의 준용)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들은 전자금융거래법,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기타 개별거래 약관 등을 준용합니다.
제23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이 있을 경우, 양 당사자간 협의로 해결하며,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기로 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본사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 87 잠실리시온빌딩 1123호
마포사무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30, 동서B/D 5층
TEL : 1833-9262 / FAX : 02-6969-5266
담당자 이메일 : lordsystem@lordsyste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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