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DPAY

Terms of Service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이용자가 ㈜로드시스템(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PASSPORT MOBILE” APP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와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서비스”와 관련된 홈페이지 등에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하여 “서비스”의 이용자가 되었을 때, 비로소 본 약관은 효력이 발생합니다.

  또한 회사가 해외 권리자 등과의 계약체결을 통하여 해당 국가에서의 서비스가 가능한 경우 본 약관은 해당 국가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도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곧바로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시행의 7일 전에 본 약관의 제1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용자에게 의무를 부과하는 것 등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의 30일 전에 상기의 방법으로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3. 회사가 본 조의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변경의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서비스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서비스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2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하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2항의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 또는 개정,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는 “외국인 관광객의 모바일여권인증 및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의미하며, 본인의 모바일에 설치 후 이용할 수 있고 본 약관의 제9조에서 규정한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2) “모바일여권”은 관세청 정보통신망을 통해 외국인의 여권 정보를 회사가 정한 방식의 암호화된 모바일 QR코드로 변환하고 저장하여 모바일 화면상에 이미지화하며 가맹점의 결제 수단 및 인증수단으로 사용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과 비회원로 구분됩니다.

3) “회원”이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서비스”의 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등록하여 가입을 승인 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서비스”의 약관동의 후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등록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로드머니”는 “서비스”에 금전적 가치를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하여 로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입니다.

6) “로드페이 가맹점(이하 “가맹점”이라 합니다)”은 로드페이 가맹점 약관에 의하여 가맹점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와 가맹계약을 맺어 이용자에게 지불거래 및 충전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또는 업소 등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 : “로드머니”를 사용하기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과 로드페이 관련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가 모바일 단말기 또는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시된 “서비스”를 설치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함” 버튼을 선택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전 항의 약관동의를 포함하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하면 성립합니다.

 

제6조(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수행하는 절차로써, 이용자가 “서비스”를 최초 실행 때에 제시되는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본 이용약관의 제6조의 규정에 따른 유효한 이용신청이 있으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동시에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자가 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모바일 여권” 등록여부에 따라 회원과 비회원으로 나누며 서비스 이용의 혜택을 구분합니다.

 

제8조(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고객등록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회사가 정한 설치 및 가입을 위한 동의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5. 가입신청자가 이용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단, 이용자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로부터 이용자 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이용자가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7. 사회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8.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만족되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제3장 서비스 이용

 

제9조(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이용자 또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 항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모바일 여권 인증 서비스

2. 자유충전형 선불전자지급수단 결제 서비스

3. 부가세환급(TaxRefund) 서비스

4. 가맹점 찾기 및 가맹점 정보이용 서비스

5. 교통카드 서비스

6. 다국어 및 무료통역 안내 서비스

7. 이용자가 회사 또는 제휴사로부터 제공받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적법하게 취득하게 되는 포인트, 쿠폰 등을 이용, 관리하도록 하는 서비스

8. 이용실적에 따른 쿠폰의 제공 등 이용 관련 정보의 알림, 추천 등 일체의 서비스

9. 기타 회사가 “서비스”의 본질에 부합하며, 이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다고 판단하여 “서비스”와  관련된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10조(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하지 못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의 방침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의 결제과정의 절차를 거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내 개별 서비스 별 구체적인 안내사항은 개별서비스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충전 및 환급)

1. 충전은 현금 및 신용카드, 계좌이체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2. 충전 한도 등 기타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서비스 관련 사항은 "로드페이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및 서비스 이용약관"을 준용합니다.

 

제12조(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또는 이동전화망이나 인터넷망의 불안정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중지 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가 일시중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의 일시 중지 사실 및 중지 기간을 사전에 공지하되, 이를 미리 공지할 수 없는 급박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있을 때에는 사후에 즉시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구분하여 범위 별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서비스”와 관련된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13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를 제1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 또는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해 부득이한 경우

2) 이용자가 의도적으로 일정기간 내 특정서비스의 가입 및 해지를 반복하는 등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 및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 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발생 하는 경우

4) “서비스”의 콘텐츠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등과 같은 특수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 사유가 있는 경우

3. 전 항에 따라 “서비스”를 중단할 때에는 회사는 제1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중단(회사 또는 운영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장애 등)하게 될 경우에는 미리 통지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4.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서비스” 화면 및 이와 관련된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문자메시지, 이메일, 스마트 푸시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각종 정보와 광고를 “서비스” 화면 및 이와 관련된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이메일, 우편, 단문/장문 문자메시지(SMS/MMS),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에 노출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여 광고주와 교신하거나 거래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사이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이용자와 광고주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에는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게시 등 중단)

1.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모든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면 사전 통지 없이 게시, 전달 등을 중단,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경우
2)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거스르는 내용의 게시물을 유포하는 경우
3)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본 조 제2항에 정한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과 회사의 지침, 약관 등을 위반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6조(게시물의 지적재산권)

1. 이용자가 직접 작성하여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관련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하여 이용자의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직접 작성하여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용자가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을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해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할 때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이용자가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할 경우, 해당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의거하여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게시한 이용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의 이용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할 목적으로 언론사 및 각종 미디어 등에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할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미리 동의를 구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서비스”의 이용이 해지되면 해당 이용자가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7.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7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해당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누설, 전송,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따라 권한 있는 자가 적법한 절차를 통해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때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개선, 고객 만족도 향상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용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면 이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어려울 때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와 관련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게재하거나 이메일, 문자메시지(SMS) 등을 통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서 비롯되었을 경우에는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5. 회사는 관계법령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된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8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변경 때 거짓된 정보를 기재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회사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국내외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회사가 IP 접속차단 등 기술적인 조치를 통하여 타인에 대한 권리 침해 방지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고의로 또는 회사를 기망하는 수단과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와 관련된 사이트에 접속하는 등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4)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 연결(링크)하는 행위

 5)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위배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6)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8)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끼칠 목적으로 거짓된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9)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10)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11)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2)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3)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 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4)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5)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6)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7)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으로 발송하는 행위

 18)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9) 1개월 이내 이용자 가입 및 서비스 구매 후 다시 해지하는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는 등 회사 서비스를 부당하게 악용하는 행위

 2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등 모든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용권을 획득한 것이므로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 이외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 사이트를 통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조치 등에 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러한 행위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했을 때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했을 경우, 회사는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 제4항에서 정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미리 해당 이용자에게 통보하며,

이용자와 연락할 수 없거나 긴급을 요할 경우에는 먼저 조치한 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본 조 제4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 제4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체결된 매매 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8. 본 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이용자의 재이용 신청을 회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9. 이용자는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하여 이로 인해 회사가 이용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이용자가 불이익을 당하게 되는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9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1. 이용자에게 통지할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서비스” 화면 또는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이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에게 통지할 경우 또는 이용자가 등록한 연락처로 통지를 하였음에도 2회 이상 반송된 경우, 회사는 “서비스” 화면 또는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7일 이상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이용자의 개인정보 등 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특히,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며,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그 절차와 방법 등에 대하여 상세히 기재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재, 공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제21조(개인정보의 제공, 위탁)

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등을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하면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등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에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법령이 이용자의 개인정보 등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는 경우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2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진행 중인 “서비스” 상의 모든 거래(포인트 등)를 완료 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를 철회하거나 취소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 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불법과 편법 행위를 하는 이용자를 차단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이용자탈퇴 후 3개월 동안 해당 이용자의 성명, 본인확인기관을 통해 받는 연계정보,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 또는 이용자가 제18조에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면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가입 후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서비스”를 사용한 적이 없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지를 묻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그에 대한 답변이 없으면 관계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 제4항과 제5항에 규정된 회사의 조치에 대해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7. 전 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면, 회사는 즉시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3조(양도금지)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등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4조(손해배상)

1.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킨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해당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을 경우, 해당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하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25조(면책사항)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혜택을 달성하지 못했거나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 또는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매개로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분쟁에 따른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제휴사 또는 이용자가 게시물을 통하여 표현하거나 드러내는 제휴사 또는 이용자의 견해는 회사의 견해와 전혀 무관하며, 회사는 제휴사 또는 이용자가 제공하는 게시물의 정보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와 이용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개입을 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고, 협의가 안될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27조(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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